제이포커스미디어

Sh수협은행, 농어업협력재단과 손잡고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 개최

- 곰섬 해변 10km, 100여 포대 쓰레기 수거... 깨끗한 바다 만들기 위해 노력 
- 어업인 지원물품 및 어업활동 지원금 전달,

하상기 기자 | 기사입력 2024/03/22 [11:05]

Sh수협은행, 농어업협력재단과 손잡고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 개최

- 곰섬 해변 10km, 100여 포대 쓰레기 수거... 깨끗한 바다 만들기 위해 노력 
- 어업인 지원물품 및 어업활동 지원금 전달,
하상기 기자 | 입력 : 2024/03/22 [11:05]

▲ Sh수협은행은 지난 21일, 충남 태안군 곰섬 해안 일대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총장 김영환)과 공동으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사진은 플로깅 참가자들이 다함께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수협은행)

 

[내외신문/하상기 기자]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 21일 충남 태안군 곰섬 해변에서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총장 김영환, 이하 협력재단’)과 공동으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캠페인을 개최하며 푸른 바다를 위한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이날 행사에는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협력재단 김영환 총장, 태안남부수협 문승국 조합장을 비롯해 수협은행과 협력재단 임직원, 태안해안국립공원 사무소 직원 등 150여 명이 참여해 곰섬 해변을 따라 약 10km를 이동하며 각종 생활쓰레기와 폐어구 등 겨우내 쌓인 침적 쓰레기 100여 포대를 수거했다.

 

수협은행과 협력재단은 지난해, 해안환경 개선 및 어촌활성화 지원,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활동 등을 공동 추진하는 ‘ESG경영 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상호 협력하고 있다.

 

강신숙 은행장은 플로깅을 마치고 태안남부수협과 곰섬어촌계(계장 최창석)에 각각 어업인 지원물품과 어업활동 지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환경정화뿐 아니라 따뜻한 마음까지 전파했다. 수협은행은 한방의료자원봉사단과 손잡고 곰섬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한방진료봉사도 실시했다.

 

이날 한방진료봉사에는 한방의료자원봉사단 소속 한의사와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마을 어르신 1백여 명에게 건강상담과 침, 뜸 등 다양한 한방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강신숙 은행장은 "2024년 첫 사회공헌활동을 의미 있는 방식으로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앞으로도 전국 어촌마을과 해안가를 찾아 쓰레기를 수거하고 어촌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원본 기사 보기:내외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