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를 사용하여 의사가 환자에 대한 임상 메모를 자동으로 생성하도록 한다] 임상 기록 및 일반적인 서류 작업은 의사의 시간 중 엄청나게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 의사가 휴대폰에서 앱을 재생https://futurism.com/neoscope/doctors-ai-clinical-notes
의사들이 임상 기록을 작성하기 위해 AI 도구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
임상 기록 및 일반적인 서류 작업은 의사의 시간 중 엄청나게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종종 근무 시간 외 서류 작업 및 조직 작업 부하로 이어지며 전반적으로 피로도가 높은 의료 분야에서 일과 삶의 균형을 악화시키는 데 일조한다. 이제 AI 기반 전사 도구가 의사의 끊임없이 쌓이는 서류 작업에 대한 가능한 해독제로 떠오르고 있으며, 프로그램 제작자와 사용자는 결과적으로 환자 경험이 궁극적으로 향상될 것이라고 주장한다.
급성장하는 시장의 경쟁자로는 VC 지원 플랫폼인 Abridge와 Suki가 있으며, 지난 주 대학의 의료 시스템 전반에 기술을 배포하기 위해 스탠포드 헬스케어와 파트너십을 발표한 Microsoft 소유 Nuance의 DAX Copilot도 포함된다.
스탠포드 헬스케어및 스탠포드 의과대학의 최고 정보 책임자(CIO)이자 부학장인 마이클 페퍼(Michael Pfeffer)는 "DAX Copilot은 AI를 활용하여 서비스 제공자와 환자의 의료 경험을 변화시키려는 광범위한 전략의 일부이다."라고 말했다. "임상 문서화를 자동화함으로써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각 진료 중에 캡처된 임상 데이터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Microsoft가 지원하는 AI는 "초기 파일럿 배포 중에 이 솔루션을 사용한 의사들에게 상당한 가치를 보여주었다"라고 페퍼는 말했다. "파일럿에 참여한 의료 제공자의 환자들은 진료소나 원격 의료 방문 중에 의사의 전적인 관심을 받는 것에 감사했다."라고 덧붙였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AI 기반 전사 도구는 거의 동일하게 작동하는 것 같다. 의사가 휴대폰에서 앱을 재생하면 프로그램이 환자와의 대화를 녹음하고 전체 임상 노트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한편으로, 의사가 수행해야 하는 엄청난 양의 서류 작업을 고려할 때 우리는 그 매력을 이해한다. 이전 CNBC 보고서에서 언급한 바에 따르면, 2월 Athenahealth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의사의 90% 이상이 "정기적으로" 탈진감을 느낀다고 밝혔는데, 이는 의료 시스템이나 치료를 원하는 환자 모두에게 어울리지 않는 일이다.
즉, AI에 대한 이 사용 사례는 몇 가지 윤리적 질문을 불러일으킨다. 전사 도구는 시간을 절약하는 데 절대적으로 유용할 수 있지만 AI를 사용하여 오디오 인터뷰를 전사한다! — 항상 일이 올바른 것은 아니며 결과에는 여전히 신중한 사실 확인이 필요하다.
적절한 사례: 뉴욕주 버팔로에 소재한 혈액학자이자 종양학자인 로렌 브루크너(Lauren Bruckner)는 최근 Fast Company에 생성 AI 기반 전사 도구가 10대 암 환자가 설파제에 알레르기가 있음을 지적했다고 말했다. 그러나 실제로 AI는 브루크너가 어린 환자에게 설파제에 알레르기가 없는 것이 긍정적이라고 말한 대화의 순간을 오해했다.
즉, AI는 상호 작용을 완전히 거꾸로 진행했다. 그리고 의사들이 이대로 행정 업무에 너무 빠져 있다면, 자동 성적표를 샅샅이 뒤지고 수정할 시간은 언제 찾을 수 있을까? 로스웰 파크 종합 암 센터의 최고 정보 책임자인 브루크너는 Fast Company에 AI의 실수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그런 일은 자주 발생하지 않지만 분명히 문제가 있다."
이러한 도구가 의사와 환자의 기밀 대화를 기록하고 추적하도록 설계되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환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민감한 데이터 침해를 방지하는 것도 주목할 만한 또 다른 영역이다. 불행하게도 의사들이 환자를 진단하고 치료하기 위해 종종 잘못된 AI 도구를 사용하려고 시도하다가 이미 적발된 것도 사실이다. 이는 실용적이고 윤리적인 인계선으로 가득 찬 관행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의사와 환자의 상호작용에 AI를 접목하는 것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의사의 행정적 부담이 이미 의사와 환자에게 충분한 비용을 초래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는 궁극적으로 자동화하려는 일반적인 욕구보다 미국 의료 시스템 전반의 상태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말해줄 수 있는 주장이다.
스탠포드 헬스케어의 최고 의료 정보 책임자(CIO)인 크리스토퍼 샤프(Christopher Sharp)는 "첫 번째 문서가 당신에게 돌아오는 순간, 당신 자신과 환자 자신의 말이 유용한 방식으로 당신에게 직접 반영되는 것을 보게 된"라고 말했다. DAX Copilot에 대한 경험에 따르면, "그 순간부터 당신은 푹 빠졌다고 말하고 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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